탱자의레시피

스팸돈부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1. 24. 10:54



집에서 정말 초초 간단하게 해 먹을수 있는 스팸돈부리!


돈부리 하면 다들 어 어떻게하지 이런?

이르만듣고 어렵다는 생각은 노노!


먹을거 없고 저녁밥으로 간단하게 먹거나 아침밥으로 시간 없을때 후다닥

해먹기 좋은메뉴로 돈부리 만한게없어요ㅎㅎ


다들 캔스팸은 집에 쟁여두고 먹고있으니 스팸으로 가장 간단하게 하실 수 있구요

혹시나 소고기나 돼지고기 닭가슴살 냉동실에 있다면 고기로도 돈부리는 금방 뚝딱!

만들 수 있즁ㅎㅎㅎ


재료도 워낙 간단해서 진짜 뚝딱이랍니당 :)



재료 : 스팸1캔, 양파 반개

양념 : 설탕2스푼, 간장2스푼, 굴소스2스푼



굴소스 없으신 분들은 생략 가능합니당ㅎㅎ대신 단맛과 감칠맛을 더 내기 위해서

매실액 있으신 분들은 매실액으로 대체 하셔도 되구요

설탕과 간장 만으로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당 ^^





양념장을 만들 작은 그릇을 하나 준비해주시고 설탕 2스푼



간장 2스푼






굴소스 2스푼 먼저 준비해주세용

저는 2인분 기준이라 스팸 1캔을 다사용하였고 양념장도 좀 많이 들어갔어요

스팸이 이미 간이 짭쪼름 하고 쎈 편이기 떄문에 

양념장을 조금 더 삼삼하게 하시고 싶으신 분은 굴소스와 간장 양을 조금 더 줄여주셔도 됩니당 ^^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두셨으면 스팸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당ㅎㅎ


사실 스팸은 큰 요리가 필요없는 음식이쥬..

흰밥공기에 스팸하나만 딱 있어도 두 공기, 세 공기 다 먹을 수 있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양념장과 물을 넣고 졸일것이기 떄문에 스팸은 너무 바싹 굽지 않아도되요

원래 흰 밥에 바로 구워먹는 스팸은 살짝 탄?느낌 날 정도로

바싹 구워야 더 맛있지만ㅋㅋ

돈부리로 해 먹을때는 약간 촉촉~하게 구워야 더 맛있더라구요>_<






계란 알 크기 너무비교되네요..꼭 하나가 불량인 것마냥..ㅋㅋㅋㅋ

 

2인분 이니깐 계란도 2개 풀어줍니당

따로 간 하실 필요는 없구용 그냥 풀어두시면 되용 






채 썰어돈 양파를 기름 살짝 두른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세요


어자피 양념장을 넣고 졸이면서 바짝 익기때문에 양파도 많이 볶으실 필요는 없구요

너무 물러지지 않을 정도로 양파에 기름이 먹었다~ 싶으면 되용ㅎㅎ






양파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양념장 투하!! 하고 양파가 충분히 잠길만큼

생수를 부워서 같이 끓여줍니다!




조금 끓는다 싶으면 스팸 넣고 마저 끓여주세용


물의 양은 적게 부워서 너무 간이 쎼게 되는 것보다 넉넉히 부워서 스팸과 함께 더 끓이면

더 자박하게 졸아들어요ㅎㅎ 






스팸에도 부워 놓은 양념이 어느정도 먹었다 싶으면 풀어놓은 계란을 

후라이팬모양처럼 동그랗게 부워 주세요 :)


너무 한곳으로 몰빵서 붓는거 보다 동그랗게 골고루 붓는게 나중에

그릇에 덜었을때 계란을 싸우지 않고 나눠 먹겠죠?




집에 잔파가 뚝 떨어진 관계로... 데코하려고 급하게 대파라도 잘게 썰어서 올렸어요ㅋㅋㅋㅋㅋ


파는 굳이 안올리셔도 됩니당 허허


집에 스팸과 양파만 있다면 정말 10분만에 만들수 있는 초 간단 스팸돈부리!

가끔 물 양 조절하는게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용

양파가 수영할만큼 떠다닐 정도로 잠기는게 아니라

 채 썰어둔 양파이 높이와 비슷하게 물에 잠기듯 부워주시면 되용

물의 양이 너무 작은 것 보다는 졸이면 되니까 살짝 더 넉넉하게 부워주시는게 나아요^^


이미 스팸이 다 한 음식이죠?ㅎㅎ 다음에는 고기로 하는 것도 보여드릴게용


시간 없을 때, 입맛 없을 때, 메뉴 고민될 떄 간단하게 초 스피드로 할 수있는 스팸돈부리

완전 강추드려용^^





'탱자의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팽이버섯전  (0) 2018.11.28
매콤별치볶음  (0) 2018.11.26
바삭한 소고기김치전  (2) 2018.11.13
차돌박이숙주볶음  (0) 2018.11.12
매콤제육볶음  (0) 2018.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