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자의레시피

차돌박이숙주볶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1. 12. 13:43


밥안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차돌박이숙주볶음~!


정말 초초초초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레시피 들고왔어요^^

마트에서 장볼때 냉동 차돌박이를 대량으로 사와용 집에와서 그때그때 쓸만큼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차돌박이 된장찌게 할때도 쓰고 이렇게 볶음으로 해먹을때도 써용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차돌박이 숙주볶음!


백수만의 레시피 공개해드릴게요^^


재료 : 차돌박이2인분, 대파, 양파, 청양고추, 숙주 한줌

양념장 : 간장 2T, 굴소스 2T, 매실액 1T, 설탕 1T, 맛술1T, 다진마늘 1T


매실액이나 맛술(미림)은 굳이 들어가지 않아도 되는 재료지만

고기요리를 할 땐 맛술을 사용하게 되고

설탕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위해(그게 그거지만..ㅋㅋㅋㅋㅋㅋ) 매실액을 자주 써요


마트에서 장보실때 하나씩은 사두시면 요리할때 편해용^^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는 미리 썰어두구요~

청양고추는 생략하셔도 되요ㅎㅎ 


백수네 집은 청양고추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 집이라..늘 구비되어있는 것일 뿐!

없어도 무방합니당^^


숙주나물은 끝에 다듬으셔도 되고 그냥 바로 사용하셔도 되구요

씻어서 물기빠지게 두시면 재료 준비 완료 :)







양념장에도 크게 어렵거나 구하기 힘든 재료가 들어가진 않아요


매실액 없으신 분들은 설탕양을 조금 더 늘려주셔도 되구요

맛술을 생략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볶음밥 할때나 돈부리 할때 자주 사용하는 굴소스!

냉장고에 모두들 필수로 있죵?ㅎㅎ





냉동실에서 나온 차돌박이


고기에 뭐 어쩌고 저쩌고.. 밑간을 해서 재워두고..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만..

백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요ㅋㅋㅋㅋㅋㅋ


핏불 빠지게 그냥 키친타올 받쳐둘 뿐!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위에 후추만 살짝 뿌려주시면 되용 :)









식용유 둘르셔도 되구요 집에 고추기름 있으신 분들!

고추기름에도 한번 볶아보세요ㅎㅎㅎ

매운맛은 전혀 나지 않고 나중에 오히려 달짝지근 하더라구요  :)







고추기름 사알짝~ 두르고 양파먼저 볶아줄건데

양파를 너무 익히지 않으셔도 됩니다!


양파가 기름을 적당히 먹었다 싶은 정도?





그러고 나면 바로 차돌박이 투하!


너무 바짝 익히지 말구요

핏기를 남겨두셔야합니다!!






살짝 핏기가 남아 있을 때 양념장을 넣어서

바로 볶아주세요^^


차돌박이가 양념에 다 베이고도 핏기가 살짝 남아있쥬?

이때 바로 숙주나물 넣고 같이 볶아줄거에요





숙주나물이 숨이 다 죽을 때 까지 볶아서 드시는 분들도 있으시구요

아삭한 식감을 위해서 살짝만 볶아서 드시는문들도 있으신데

기호에 맞게 볶으시면 되용^^


숙주에도 양념이 다 베이면 차돌박이는 다 익어있을거에요!





고기와 숙주가 거의 다 익었네~ 할 때!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양념이 다 베이도록 볶아주시면 끝!








백수는 아삭아삭한 식감을 좋아라해서 숙주를 많이 익히진 않아요ㅎㅎ


술 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고~ 도시락 반찬으로도 굿!

고기에 따로 밑간을 하지 앟아도 충분히 맛있기 때문에

시간도 짧고~ 크게 힘든 요리과정이 없어서 쉽게 하실 수 있어요 :)


매운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생략! 고추기름 대신 식용유나 카놀라유 쓰시면 되구용~

매콤하게 드시고 싶다하시는 분들 청양고추 더 잔뜩! 넣어드셔도 아주 꾸우우울맛 입니당ㅎㅎ


오늘도 백수의 요리는 여기서 끄읏~




'탱자의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팸돈부리  (2) 2018.11.24
바삭한 소고기김치전  (2) 2018.11.13
매콤제육볶음  (0) 2018.11.11
시금치된장무침  (0) 2018.11.09
김치오뎅탕  (0) 2018.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