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자추천맛집/맛집

[남천동 우정식당] 집밥한상 남천동 맛집 우정식당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5. 1. 23:37

오랜만에 맛집 소개를 하려고 해요. 남천동에 위치한 정말 오래된 맛집인 우정식당이에요. 처음 들렸을 때 21살이었는데 30살이 된 지금 먹어도 변함없이 맛있더라고요.

매장 식구들과 같이 들린터라 저희는 2인분, 3인분 주문했어요. 1인은 판매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정성 가득 담긴 감칠맛 나는 밑반찬 들과 집에서 끓인 듯한 된장찌개가 같이 나와요.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 치고는 건더기도 듬뿍 들어가 있고, 짜지 않고 적당히 삼삼한 간에 밥 맛 당기게 하는 맛이에요. 보통 서비스로 같이 나오는 된장찌개는 건더기도 많이 없고 조미료의 맛이 나는데 우정식당 된장찌개는 딱 정성이 들어간 게 느껴지는 맛이에요.

비벼먹기 딱 좋은 양푼이 그릇에 한 가득 퍼주시는 공깃밥.

공깃밥은 별도로 시켜주셔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같이 한상에 나오는 고등어 구이입니다. 2인분에 15,000원이고 공깃밥까지 하면 17,000원이에요. 인당 8,500원 치고는 정말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어지간한 한정식 보다 훨씬 더 깊은 맛이 나고 더 맛있으니 저는 한정식 코스요리 보단 더 편하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우정식당을 두 번 더 먹을 것 같네요.^^

2인분 두루치기가 얼마나 많은지.. 양이 작은 여자분들 둘이서는 다 먹지 못할 정도에요. 저는 여자치고는 워낙 많이 먹는 편인데도 같은 테이블에 작게 먹는 여자분들이 계시니 고기가 정말 많이 남더라고요. 덕분에 저는 엄청 많이 먹었습니다. 남성분들은 정말 가성비 좋게 드실 수 있겠어요.

한 상 가득 차려지는 돈이 아깝지 않은 우정식당. 사먹는 식당밥 치고도 정말 푸짐하고 잘 나오는 편이에요. 

집밥이 그리울 때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