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자추천맛집/맛집

감자탕이 맛있는 해운대 구남로맛집 우뚝해장국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6. 7. 13:28

 

구남로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맛집인 우뚝해장국을 다녀왔어요^^

구남로에 위치하고 있는 우뚝해장국.

24시간 운영이라 먹고 싶을 때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특히 매장에서 늦게 퇴근하고 밥 다운 밥이 먹고 싶은데 시간이 늦다 보니 술집 말고는 갈 데가 없을 때 자주 들리는 해운대 우뚝해장국 입니다.

생각보다 메뉴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하나씩 다 먹어봤는데, 맛없는 메뉴가 없더군요.

심지어 부대찌개와 불고기 전골까지 맛있는 해운대 우뚝해장국. 비빔밥도 양도많고 외국인 손님들에게도 정말 인기 많은것 같았어요. 가끔 감자탕 포장해서 집에서 끓여먹기도 하는데 포장도 되는 우뚝해장국. 너무 맛있어요. 제 입에는 해운대 구남로에 유명한 모 국밥집보다 훨씬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뼈다귀 해장국과 소 우거지 해장국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찬은 늘 변하지 않는 깍두기와 김치, 무심한 듯 잘게 썰어져 있는 오뎅볶음이에요.

뼈다귀 해장국은 같이 찍어먹는 소스를 주시는데, 소스를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고기에 간이 잘 베여있어서 그런지 그냥 고기만 바로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무엇보다 국밥집과 해장국 집에서 가장 중요한 김치와 깍두기!

해운대 우뚝해장국은 진짜 달작지근하고 적당히 익은 김치와 깍두기가 해장국과 먹기에 딱 좋아요.

김치가 너무 젓갈맛이 강하고 짭거나 매워도 해장국의 맛을 묻어버리는데, 적당히 삼삼하면서 간이 베여있어서 해장국과 같이 먹기에 너무 좋더고요. 낭군님은 달작지근하고 너무 딱딱하지도 너무 무르지도 않은 깍두기를 좋아하는데, 우뚝해장국 깍두기가 딱 그 맛이라며 좋아해요.

 

 

백수가 정말 자주 먹는 베스트 메뉴 뼈다귀 해장국.

대표 메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인데 안에 뼈 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고 걸쭉한 국물이 정말 개운하고 맛있어요.

 

낭군님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소 우거지 해장국. 우거지와 소고기가 정말 아낌없이 듬뿍 들어있어요.

국물을 자박하게 먹은 소고기와 우거지는 정말 밥도둑입니다... 너무 맛있어요.

일주일에 두 번, 세 번 먹을 때도 있는데 먹을 때마다 낭군님과 백수는 대화를 하지 않고 서로 더 먹기 위한 전쟁을 합니다. 둘 다 먹는 걸 너무 좋아하기도 하지만 해운대 우뚝해장국은 고개를 박고 먹게 만드는 맛이에요.

적당히 걸죽한 국물에 맵지도 짜지도 않은 간이라서 딱 맛있어요.

 

특히나 소 우거지 해장국에 들어있는 소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야들야들합니다.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는데 정말 밥도둑입니다. 

뼈다귀 해장국도 대부분 1인분으로 시키면 뼈가 작게 들어가 있는데 해운대 우뚝해장국은 살이 많이 붙있는 뼈 고기예요. 거기다 고기도 얼마나 부드러운지.. 소스에 찍어먹지 않아도 대박 맛있습니다.

뼈도 많이 들어있어서 처음에는 고기만 발라서 먹다가 마지막 뼈가 남았을 때 살을 다 발라서 잘게 부수고 밥을 말아먹으면 꿀 맛!

해운대 구남로 맛집으로 맛있는 한 끼 식사하고 싶은 신 분들께 우뚝해장국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