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1. 21. 08:22

백수의 피부는 4계절 내내 건조하지만 유독 겨울이면 더 더 건조해 지는데요. 겨울철 백수만의 피부관리 꿀팁!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실내환경부터 무지 중요한데, 히터는 절대적으로 자제하는 편이고 습도를 위해 젖은 수건을 널어놓고 자고 수시로 공기정화를 해요.
음주와 흡연은 당연히 금지!




과도한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고 잔주름을 악화 시킨다고 하여 간단하게 세안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이에요.


평소에는 2중 세안으로 클렌징오일로 마사지를 하고 폼클렌징으로 2차 세안을 하였다면 요즘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카멜리아오일 폼 클렌져에요.


클렌징 오일을 하듯 펌핑하여 얼굴에 마사지를 해 주면 메이크업이 깔끔하게 클렌징 되는 것은 물론이고 예민한 눈가 주변에도 자극이 없더라구요.



8가지 식물성 오일이라고 하니 메이크업과 모공속 노폐물도 제거해주면서 폼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클렌징 단계도 줄어들고 세안후 당김도 없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하루 2L의 물 마시기를 습관화 하고 있는데 아마 물마시기가 습관이 되어있지 않는 분들은 조금 힘 드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알람을 맞춰두고 물 한컵씩 두시간뒤에 한컵씩 먹으면 금방 습관화 하기 쉬워요!
처음에 물을 많이 마시다 보면 화장실을 조금 자주 가게 되는데 설탕이나 소금 한 꼬집 아주 살짝 타서 같이 먹으면 수분이 소변으로 다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스킨케어는 가볍고 묽은 제형부터 천천히 1분 이상의 간격을 두고 흡수시켜주세요. 화장 전에는 가볍게 하고, 자기 전에는 조금 무거워도 괜찮으니 보습과 영양에 신경써주세요.


백수가 자주 이용하는 방법에는 아침에 스킨팩을 하고 메이크업을 진행 하는 것인데요. 5겹화장솜이나 시로콧도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서 5분~10분 정도 팩을 해줘요.


스킨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고 메이크업을 진행해주면 마스크팩처럼 무겁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 되면서 수분은 듬뿍 채워주는데요.


백수가 자주 사용하는 스킨은 올리브영에서 손쉽게 구할수 있고 가격 또한 최강이라서 10통 넘게 사용하고 있는 히또무기 스킨입니다.




묽은 제형이지만 크만큼 무겁지 않아서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하게 좋고 여러번 레이어링 하거나 팩으로 사용하면 아주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킨이에요.


두번째로 피부가 아주 건조한날 자주 사용하고 세안 직 후 가볍게 한번 닦아내듯 사용해주면 부스팅 역할을 해주는 보나벨라 스킨입니다.





히또무기보다는 조금 더 점도가 높은 보습제형의 스킨이라서 공병에 덜어서 미스트로 사용하기에도 좋고 다음 단계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부스팅 역할까지 같이해주어 아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에요.



피부에 자극도 없고 바로 흡수시켜도 수분에센스 부럽지 않은 보습효과까지! 극건성 분들께 정말 강추드리는 필수 스킨입니다.



아참! 자외산 차단제는 필수인거 아시죠?^^